:::::::::아세아산업개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게시판
 
 
  @여름철 PC 관리방법@
  글쓴이 : 전산실     날짜 : 10-08-23 18:21     조회 : 3990     트랙백 주소
【무더위와 PC】
컴퓨터는 온도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니터와 컴퓨터의 거의 모든 부품들이 부품에 따라 크고 작게 열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를 사용하는 곳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더운 날씨엔 컴퓨터에서 나오는 열기로 인해 컴퓨터에 과부하가 생겨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다운 등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무더위가 계속되면 AS센터의 이용률이 평소보다 30%정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우선 PC를 통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해야 합니다. 벽과 PC 사이의 간격을 10cm 이상 띄워, PC에서 뿜어져나오는 열이 밖으로 잘 퍼지도록 합니다. 직사광선이 쬐는 곳에 두지 말며(창가는 좋지 않습니다), 10시간 이상 계속 사용치 말고, 3~4시간 PC를 사용할 시에는 가급적 파워를 끄도록 합니다.
모니터 위엔 물건을 올려놓으면 온도가 상승하므로, 수건이나 책 등 기타 물건을 올려놓지 않도록 합니다. 흔히들 먼지가 쌓이지 말라고 수건을 덮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통풍구를 막아 온도를 상승시키게 됩니다.

【습기와 PC】
여름철 눅눅한 습기로 인해 갑자기 컴퓨터의 전원이 안들어 오거나 오동작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를 설치할 때는 이를 고려하여, 습기가 많은 장소는 피하여 통풍이 잘되는 장소를 선택합니다.
집안의 습기제거를 위해 에어컨을 켜서 제습하거나, 조금 덥더라도 가끔 보일러 등을 가동하여 집안의 습기를 제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주일 이상 사용치 않으면 습기에 의한 고장 확률도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여름철엔 가능한 하루에 한번씩 약 20분 정도 PC를 켜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마와 통신】
PC통신은 기본적으로 전화선을 이용하기에 비가 오면 전화선이 물에 젖어 회선상태가 나빠져 PC통신의 접속이 어려워집니다. 통신접속 자체가 힘들고 설령 접속이 되더라도 중간에 끊기거나 노이즈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통계는 없으나 비오는 날 통화의 장애가 일어날 확률은 평소보다 20~30%정도 증가한다는 것이 통신업체의 의견입니다. 이에 장마기간 중에는 장시간 통신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번개가 치면 가능성은 희박하나 모뎀을 연결한 전화선을 통해 낙뢰의 위험도 있으니, 이럴땐 아예 코드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절전모드→ 절전키를 누르면 시스템이 곧바로 절전모드로 돌아갑니다. PC를 사용치 않을 때는 절전모드를 활용하세요.
전화선 등에 습기가 스며들게 되면 인터넷 및 통신등이 자주 끊어지며 일반 전화상태도 매우 불량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전화국에 점검 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낙뢰와 PC】
장마철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 중의 하나가 낙뢰(번개)입니다. 여름철에는 낙뢰가 치는 날이나 장시간 집을 비우게 될 때에는 컴퓨터는 물론 다른 가전제품의 전원 코드 등도 뽑아 주는 것이 낙뢰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낙뢰가 있는 날에는 전원코드, 전화선, 케이블모뎀, ADSL모뎀, 안테나선 등...외부에서 연결되는 모든 케이블을 뽑아둡니다.
번개가 치는 날에는 이러한 케이블을 통해 과전류가 흘러 들어와 파워서 플라이, VGA카드, 메인보드 및 여러 주변기기에 손상을 입힐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여름철 노트북 관리법】
장시간 자동차 안에 노트북을 방치하지 맙시다. (여름철 차내 온도는 60-80도까지 상승) 고열로 인하여 노트북의 LCD 및 부품에 손상을 줄수도 있습니다. 휴대성이라는 노트북의 특성상 야외 이동 시에도 많이 사용되나, 가급적 물가는 피해야 합니다. 이 외는 PC와 동일합니다.

【여름철 프린터 관리법】
열발생이 많은 프린터는 장시간 연속출력을 가급적 피하도록 합니다.

【침수와 PC】
폭우 및 기타 침수 등으로 인해 컴퓨터가 물에 잠겼을 때에는 물기를 제거 하였다 하더라도 전원을 바로 켜서는 안됩니다.
침수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컴퓨터 케이스를 열고 깨끗한 물에 헹구어 흙 및 이물질을 제거한 후 햇볓에 말리지 말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서 약 3~4일간 완전히 말립니다.
3~4일간 완전히 말린후에 전원을 켜 본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으면 A/S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