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산업개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21년 신년사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1-04-07 16:51     조회 : 167     트랙백 주소
신  년  사



친애하는 아세아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오늘 우리는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고 여러분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전 세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완전히 마비되어 거의 모든 경제활동이 중단되었으며, 우리는 멈춰버린 일상으로 생계를 걱정하는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은 올해도 이어질것으로 예상되어 무척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하겠지만, 우리 모두는 적극적인 예방 동참으로 위기를 극복하여야 하겠습니다.

아세아가족 여러분!

우리는 지난 한 해  거듭되는 경영악화로 인한 총체적인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경영정상화가 어려운 사업장을 또다시 정리하였고, 이와 함께 동고동락하던 동료를 다시한번 떠나보내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기업의 존립을 위해 한계사업을 정리하였지만, 세종공장은 채석허가 기간 만료에 따라 공장 가동중지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또다시 수많은 고민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위기가 닥쳐왔다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주저앉아서는 안 될 것입니다.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여온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할 때입니다.

저는 오늘 위기극복을 위해 실천해야 할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화합하고 단결된  노사관계를 만들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갑시다.
지금까지 우리의 노.사관계는 오랜세월 수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동고동락 하였습니다. 많은 위기 속에서도 지난해 새로운 노조집행부가 구성되면서 신임노조는 상생을 위한 양보와 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노.사가 미래의 동반자로써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상호협력과 존중을 통한 화합으로 노.사가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사업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영업이익율 20% 이상을 달성하도록 하여야 겠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닥친 사업환경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헤쳐 나갈 수 없는 위기상황입니다.
따라서 각 사업장에 맞는 위기대응전략을 선제적으로 수립하여 사업부문에 맞게 조직을 재편함은 물론,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 하여 안정적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영업이익율 20%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 2021년을 아세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최근 수년간 계속되는 매출감소, 사업축소 및 구조조정으로 인하여 많은 아픔을 겪어왔습니다.  따라서 2021년에는 우리 모든 구성원들이 그동안의 패배감과 무사안일을 극복하고 5년후인 2025년에는 매출 1000억, 영업이익 200억 이상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위대한 성공의 시작을 알리는 새해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각 구성원은 도전하고(challenge), 모든 일들을 세심하게 마무리하고(completion of detail)하나의 팀으로서 희생(one team sacrifice)하는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하겠습니다.

다름아닌 나 자신부터 변화의 주체가 되어 주인의식을 갖고 노력하여 나와 회사의 성장 발전에 기여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세아가족 여러분!
어려움과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는 항상 공존하기 마련입니다.
우리 모두 뜻을 같이하여 현명한 판단을 하고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자세와 노력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노ㆍ사 화합을 통하여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 나갑시다.

끝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한번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여러분
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신년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4일

                                                                                                            아세아산업개발주식회사
                                                                                                                대표이사  서  효  원